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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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717-3507)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경우
- 우편 민원, 팩스 민원과 인터넷상 각 부서별 해당 민원은 접수 후, 근무 시간 중 1시간 이내(단,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근무시간 중 3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 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결과는 우편, 이메일, SMS 문자서비스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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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접수 처리 기준
- 각종 민원의 접수, 처리과정, 처리결과 등을 민원인에게 SMS 문자서비스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을 명시하고 처리진행상황 및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육제증명 민원 발급대상 처리 기준표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중 3시간 이내)]
구분 | 민원사무명 | 방문‧우편 | 어디서나민원 (팩스) | 정부24 (온라인) | 무인민원 발급 | |
학생 (구술) | 졸업증명서(국문) 【졸업생】 | ❍ | ❍ | ❍[1982년] | ❍[1982년] | |
졸업증명서(영문) 【졸업생】 | ❍ | | ❍[1982년] | ❍[1982년] | ||
재학증명서(국문) 【재학생】 | ❍ | ❍ | ❍ | | ||
재학증명서(영문) 【재학생】 | ❍ | | ❍ | | ||
제적증명서(고등학교) 【해당학생】 | ❍ | ❍ | ❍[2003년 ] | ❍[2003년 3월 ] | ||
성적증명서(국문,중·고등학교) 【졸업재학】 | ❍ | ❍ | ❍[2003년] | ❍[2003년] ※ 졸업생 | ||
성적증명서(영문,중·고등학교)* 【졸업재학】 | ❍ | | ❍[중2015년] [고2016년] | | ||
학교생활기록부 | 일반 【졸업재학】 | ❍ | ❍ | ❍[2004년] | ❍[2012년] ※ 졸업생 | |
대입전형용 【졸업생】 | ❍[2015년] | ❍[2015년] | ❍[2015년] | | ||
졸업예정증명서 【해당학생】 | ❍ | ❍ | ❍ | ❍ | ||
정원외관리증명서(초/중) 【해당학생】 | ❍ | ❍ | ❍ | ❍ | ||
교육비납입증명서 【해당학생】 | ❍ | ❍ | ❍ | ❍ | ||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해당학생】 | ❍ | ❍ | ❍ | ❍ | ||
검정 고시 (구술) | 합격증명서(국문) | ❍ | ❍ | ❍[1980년] | ❍[1980년] | |
합격증명서(영문) | ❍ | | ❍[1980년] | ❍[1980년] | ||
성적증명서(국문) | ❍ | ❍ | ❍[1980년] | ❍[1980년] | ||
성적증명서(영문) | ❍ | | ❍[1980년] | ❍[1980년] | ||
과목합격증명서 | ❍ | ❍ | ❍[1980년] | ❍[1980년] | ||
과목합격증명서(전체) | ❍ | ❍ | ❍[1980년] | | ||
합격증서 재교부 | ❍ | | ❍[1980년] | | ||
인사 (구술) | 재직증명서 【재직자】 | ❍ | ❍ | ❍ | | |
경력증명서 【재직자, 퇴직자】 | ❍ | ❍ | ❍[2004년] | | ||
교육공무원휴직증명서 | ❍ | | ❍ | | ||
퇴직증명서 【퇴직자】 | ❍ | ❍ | ❍[2004년] | | ||
퇴직예정증명원 【재직자】 | ❍ | ❍ | ❍ | | ||
수상확인원 【재직자, 퇴직자】 | ❍ | ❍ | ❍[2004년] | | ||
연수이수확인원 【재직자, 퇴직자】 | ❍ | ❍ | ❍[2004년] | | ||
평생 교육 | 학원운영자사실확인서 | ❍ | ❍ | ❍ | | |
학원운영휴원사실확인원 | ❍ | ❍ | ❍ | | ||
학원운영폐원사실확인원 | ❍ | ❍ | ❍ | | ||
학원운영사실확인원 | ❍ | ❍ | ❍ | | ||
학원강사사실확인서 | ❍ | ❍ | ❍ | | ||
학원설립자변경사실확인원 | ❍ | ❍ | ❍ | | ||
교습소운영자사실확인서 | ❍ | ❍ | ❍ | | ||
개인과외교습자사실확인서 | ❍ | ❍ | ❍ | | ||
평생교육시설강사사실확인서 | ❍ | ❍ | ❍ | | ||
종수 | 36종 | 28종 | 36종 | 14종 |
※ 휴학, 유예, 제적, 전출 등의 학생은 재학생에 해당되지 않으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공 되는 증명서 발급 불가
※ 정부24에서 발급하는 학교생활기록부는 2004년 졸업생부터 발급 가능
※ 병무용 학력증명서는 방문/우편/팩스 신청만 가능
3.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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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누리집(https://school.cbe.go.kr/cfl-h/M01)에 민원신청 안내, 민원 편람, 민원서식 등에
관한 내용을 탑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cbe.go.kr) → 정보공개 → 행정정보공개 → 정보공개청구)
▷ 청구서 제출 → 접수(행정실), 분류 및 이송(소관부서) →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결정통지 → 청구인 확인 → 수수료 징수 → 공개처리 |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하여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4. 시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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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지적하신 담당자가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직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직원을 교육하겠습니다.
5. 고객의 참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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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견 제시 방법
우리 교육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 . 전화 . 우편 .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제출방법 | 제출처 또는 연락처 |
우편 | [28607] 충북 청주시 흥덕구 장구봉로 107 |
전화 | (043) 717-3506 충북외국어고등학교 행정실 |
FAX | (043) 235-2453 |
고객 협조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 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