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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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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표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다른 부서의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717-3507)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팩스,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경우

우편 민원, 팩스 민원과 인터넷상 각 부서별 해당 민원은 접수 후, 근무 시간 중 1시간 이내(,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근무시간 중 3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처리 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결과는 우편, 이메일, SMS 문자서비스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 접수 처리 기준

각종 민원의 접수, 처리과정, 처리결과 등을 민원인에게 SMS 문자서비스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이 정해져 있는 민원에 대해서는 처리기한을 명시하고 처리진행상황 및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육제증명 민원 발급대상 처리 기준표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중 3시간 이내)]

민원사무명

방문우편

어디서나민원

(팩스)

정부24

(온라인)

무인민원

발급

학생

(구술)

졸업증명서(국문) 졸업생

[1982]

[1982]

졸업증명서(영문) 졸업생

[1982]

[1982]

재학증명서(국문) 재학생

재학증명서(영문) 재학생

제적증명서(고등학교) 해당학생

[2003]

[20033]

성적증명서(,·고등학교) 졸업재학

[2003]

[2003]

졸업생

성적증명서(,·고등학교)* 졸업재학

[2015]

[2016]

학교생활기록부

일반 졸업재학

[2004]

[2012]

졸업생

대입전형용 졸업생

[2015]

[2015]

[2015]

졸업예정증명서 해당학생

정원외관리증명서(/) 해당학생

교육비납입증명서 해당학생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해당학생

검정

고시

(구술)

합격증명서(국문)

[1980]

[1980]

합격증명서(영문)

[1980]

[1980]

성적증명서(국문)

[1980]

[1980]

성적증명서(영문)

[1980]

[1980]

과목합격증명서

[1980]

[1980]

과목합격증명서(전체)

[1980]

합격증서 재교부

[1980]

인사

(구술)

재직증명서 재직자

경력증명서 재직자, 퇴직자

[2004]

교육공무원휴직증명서

퇴직증명서 퇴직자

[2004]

퇴직예정증명원 재직자

수상확인원 재직자, 퇴직자

[2004]

연수이수확인원 재직자, 퇴직자

[2004]

평생

교육

학원운영자사실확인서

학원운영휴원사실확인원

학원운영폐원사실확인원

학원운영사실확인원

학원강사사실확인서

학원설립자변경사실확인원

교습소운영자사실확인서

개인과외교습자사실확인서

평생교육시설강사사실확인서

종수

36

28

36

14

 

휴학, 유예, 제적, 전출 등의 학생은 재학생에 해당되지 않으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공 되는 증명서 발급 불가

정부24에서 발급하는 학교생활기록부는 2004년 졸업생부터 발급 가능

병무용 학력증명서는 방문/우편/팩스 신청만 가능 

 

3.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누리집(https://school.cbe.go.kr/cfl-h/M01)민원신청 안내, 민원 편람, 민원서식 등에 

       관한 내용을 탑재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 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도교육청 누리집(https://www.cbe.go.kr) 정보공개 행정정보공개 정보공개청구)

청구서 제출 접수(행정실), 분류 및 이송(소관부서)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결정통지 청구인 확인 수수료 징수 공개처리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하여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4. 시정

민원처리부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지적하신 담당자가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직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직원을 교육하겠습니다.

 

 

5. 고객의 참여

고객의견 제시 방법

       우리 교육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 . 전화 . 우편 . 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제출방법

제출처 또는 연락처

우편

[28607] 충북 청주시 흥덕구 장구봉로 107

전화

(043) 717-3506 충북외국어고등학교 행정실

FAX

(043) 235-2453

 

 

고객 협조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십시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 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이 있으면 바로 알려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